반응형

 

 

안녕하세요.



다이어트 시 필수로 챙겨 먹어야 할 영양제에 대해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저는 현재 영양제를 10~15가지 정도 챙겨 먹습니다.



원래 이렇게 많이 먹은 건 아니고요. 30 대 중반이 되니 체력도 떨어지고 오랫동안 다이어트를 반복하다 보니

몸이 예전만 같지 않더라고요.



저는 어렸을 때부터 조금만 피곤하거나 영양이 불균형하면 구내염이 바로 생기더라고요.

물론 다이어트할 때 늘 혓바늘 품고 살았습니다. 그때 영양제도 챙겨 먹고 했어야 했는데 왠지 영양제도 살찔 것 같은 느낌이 들어서 피했습니다.



요즘은 구내염이 어떻게 생겼는지 기억도 안 나네요.



그 이유는 바로 비타민c 때문입니다.

비타민c 많이들 챙겨 드시지만 하루 1~2알 정도 챙겨 드시더라고요.

 

 

 

 

저는 평소 4~5알 정도 먹습니다. 간이 네가 도스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용량으로 치면 4000~5000mg 정도입니다.

비타민C에 대한 효능은 다들 저보다 잘 알고 계시니 생략하고 제가 체감한 효능을 말씀드리면



첫째, 구내염이 안 돋는다.

둘째, 피로가 덜 하다.

셋째, 피부가 나만 알아볼 정도로 미세하게 밝아진다.



복용 방법은 아침에 가루로 된 비타민C를 물이나 피로회복제에 희석시켜 먹습니다. 고려은단에서 나오는 3000mg 가루형 비타민C입니다.



점심때나 저녁때 알약 형태의 비타민C를 2알 정도 먹습니다.



제가 먹는 영양제는 고려은단 비타민C입니다.

비타민C는 대부분 영국에서 온 원료로 약을 만들기 때문에 굳이 비싼 거 먹을 필요가 없다는 게 저의 생각입니다. 참고로 메가도 스 주장하시는 이왕재 교수님도 고려은단 제품을 드시더라고요.



비타민C를 먹을 때 주의할 사항은 위가 약하신 분들은 드시면 안 됩니다. 그런 분들은 리포솜 비타민C라고

비싼 비타민C 먹어야 합니다.

 

최근엔 가격이 많이 낮아졌다고 하더라고요. 그건 다음에 리뷰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이렇게 고용량 비타민C를 드시는 분들은 물을 많이 드셔야 합니다. 최소! 정말 최소! 1L는 드셔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방광쪽에 문제가 생길수도 있다고 그러더라고요.

리포좀 형태의 비타민C는 꼭 그렇게 드시지 않아도 됩니다.

 

 

 

흡수율은

리포좀 비타민C > 가루 비타민C > 알약 비타민C

순서입니다.

 

아래는 제가 먹고 있는 영양제입니다.  비타민c 꼭 챙겨 드셔서 구내염과 피로 그리고 미백까지 모두 챙깁시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