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다이어트필수 영양제-비타민D

 

안녕하세요.

오늘은 비타민D에 관해서 소개해볼까해요.

 

비타민D는 필수영양제 중 하나인데요. 자연생성 되느냐 마느냐 논란이 좀 있는 영양제 중 하나입니다.

 

아시는 분 중에 담당의사가 비타민D는 자연생성되니 굳이 먹지 않아도 되고 야외활동 많이 하라고 했답니다.

그래서 안드시더라고요.

 

요즘 의사, 약사분들도 유튜브 많이 하시는데 유명하신 약사님과 의사님은 야외에서 비타민D를 얻으려면 옷 다 벗고 원시인처럼 다녀야지만 비타민D가 필요한만큼 생성된다고 말씀 하시더라고요.

그러니 현대인들은 쉽게 비타민D를 얻기 어렵기 때문에 영양제로 꼭 보충을 해 주어야 한다고해요.

 

효과는 저보다 더 잘 아시니 간단히 소개하면

 

1. 뼈 형성과 유지에 도움이 된다.

2. 골다공증 위험을 감소시킨다.

3. 우울증에 도움을 준다.

 

이것 말고도 논문에 비타민D를 꾸준히 섭취한 사람이 섭취하지 않은 사람보다 위암 발생률이 현저하게 떨어진다고 합니다. 이것말고도 제가 만성피로 때문에 너무 힘들어서 약사님한테 상담을 받아보니 이약 저약 먹어도 효과 못 보면

비타민D를 먹어보라고 하시더라고요.  저는 플라시보 효과인지는 모르겠는데 도움이 되는 것 같았어요.

 

아래는 제가 먹는 비타민D입니다. 해외직구로 구매를 하였습니다. 아이허브에서 구매를 했어요.

 

오른쪽 아래 작고 동그란게 비타민D입니다.

 

제가 즐겨보는 유튜브 약사님이 비타민D는 말씀하시기를 비타민D는

다 필요없고 고함량이고 저가인 제품을 구매해서 복용하면 된다고 하시더라고요.

아이허브에 찾아보니 5000IU 짜리가 있더라고요. 가격도 저렴합니다. 1년치가 만 육천원 정도입니다.

 

한국에 있는 약은 보통 한 알에  2000IU 정도이고 가격도 좀 더 비싸더라고요.

국내에도 5000IU가 있다면 그거 드셔도 됩니다.

 

제가 먹는 약은 알약도 작아서 먹기도 편합니다. 무엇보다 저렴하고요! 저희 어머니는 플라시보효과인지 1년 넘게 드시고 있으신데 무릎이 좀 덜 아프다고 하십니다.

 

 

 

비타민D 꼭 챙겨 드시고 건강하게 살자고요.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