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겪었던 지루성두피염을 해결한 저만의 방법을 소개드려볼까합니다.


최근에 두피에 지루성피부염 때문에 고생한 경험이 있는데요.
다들 아시죠? 이게 염증만 있는게 아니라 심해지면 두피가 아프기까지한거..

저는 두통까지 와서 너무 힘들었어요. 이렇게 아파도 피부과를 안가는 이유는 
피부과 약이 너무 독해서 복용하기 시르더라고요~ 밥먹고 약을 복용해도 속이 너무 쓰리더라고요.

그래서 저만의 방법으로 지금은 90%는 치료한 것 같아요. 

제일 기본적인 샴푸방법, 드라이 방법, 그리고 제가 사용한 약품??들... 요렇게 해서 3번에 걸쳐
글을 쓰도록 하겠습니다. 

여러분!! 당연한 이야기 한다고 무시하지 마시고 제발샴푸방법만 바꿔보세요~

제가 생각하기에는 샴푸 방법만 바꿔도 70%는 고쳐질거라 생각합니다. 저 또한 샴푸 바꾸고
베게 커버 바꾸고 별거 다 해보았습니다. 하지만! 기본을 지키지 않기 때문에 염증이 생겨난 겁니다~!! 

저도 기본을 무시하고 다른 방법만 찾아보았습니다.
여러분은 제발~!! 반복되는 실수 마시고 간단히 치료하자고요~!

오늘은 먼저!

 올바른 샴푸질에 대해서 소개드릴께요.


첫번째로 중요한것! 미지근한 물로 샴푸질을 해야합니다!

 우선 미지근한 물로 샴푸를 해야 합니다. 미지근하지만 약간 찬물이 나오도록 해야해요.
 다들 아시겠지만 염증은 열을 받으면 더욱 악화된다고 해요.

 저는 예전에 뜨거운 물로 머리를 감았어요. 그러면 거품이 잘 빠지는 느낌이 있어서..
그게 염증을 만들지 않았나 생각합니다. ㅜ.ㅜ

그리고 중요한 것! 샴푸질 전 충분히 머리를 적셔주어야 합니다. 시간으로 치면 2분??정도입니다.
구석구석 샴푸질을 하듯 구석구석 물을 묻혀 주셔야 합니다. 그 이유는 두피를 충분히 불려줘야지만
각질이 쉽게 떨어지기 때문입니다~ 저는 이것이 샴푸질보다 더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두번째로 중요한 건 샴푸질입니다.
 
  다들 많이 하시는 실수들이 샴푸를 지속적으로 바꾸는 행위입니다. 저 또한 똑같은 실수를 했고요.
두피관련 영상 검색을 많이 해 봤더니 피부과 두피 전문의 선생님께서 하시는 말씀이 어떤 샴푸를 쓰는지는
 중요하지 않다고 합니다. 무엇보다 중요한건 올바른 샴푸질이라고 샴푸를 바꾸지 말고 샴푸하는 방법을 바꿔보자라는 마음을 먹게 되었어요.

제가 하는 방법은 머리를 4구역으로 나뉘어 구석구석 샴푸를 합니다. 아래 그림 참고요. ㅎㅎ
원래는 손톱이 아닌 지문으로 샴푸질을 해야하는데...저는 각질이 잘 떨어지지 않는거 같아서
그냥 손톱으로 벅!벅!벅! 샴푸질합니다. 대신 4구역으로 나뉘어서 꼼꼼히 샴푸질 합니다!
다른 분들은 6구역으로 나뉘어서 하는 분들도 있더라고요. 저는 주로 출근시간 아침에 샴푸질을해서
그냥 4구역으로 나누었습니다.


세번째로 중요한 것! 깨끗하게 헹궈주는 것입니다.
 

 정말 당연한 말 같은데 일반 사람들은 제일 간과하는 행위이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이게 눈에 보이는 거품만 헹궈줘서는 안됩니다. 제가 생각하기엔 3분 정도의 시간이 걸리는 것 같습니다.
눈에 보이지 않는 실리콘들을 헹궈 내 줘야 하기 때문에 많은 시간을 할애해야 합니다. 
이때는 조금 더 차갑게해서 머리를 헹궈줍니다. 아마도 헹굼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여러분 오늘은 샴푸방법만 알려드렸어요~
다음편에는 드라이 방법을 알려드릴께요~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홈케어 > 피부-스킨케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미백크림 미강유  (0) 2021.01.28
저분자 히알루론산 스킨케어  (0) 2021.01.25
피부진정 리블루 오일  (0) 2020.12.03
모공 레틴A크림  (0) 2020.11.26
미백 오일 당근씨오일  (0) 2020.11.25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