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셀프빨래방을 이용하는 방법을 소개드리려고 합니다.

셀프빨래방은 보통 원룸이나 오피스텔 주변에 많은데요.

저희집에서 걸어서 20분거리에 빨래방이 있길래 묵혀둔 카페트를 빨려고 처음으로 이용해보았습니다.

들어가면 정면에 회원가입을 위한 PC가 보입니다.  정면에 건조기가 보이고 우측에는 센탁기가 보입니다.

세탁기와 건조기 사이에는 섬유유연제를 구입할 수 있는 자판기가 있습니다. 건조기 좌측 옆에는 운동화 빨래를 할 수 있는 세탁기가 있습니다

 

아!! 그리고 세작기와 건조기 그리고 스낵과 커피는 카드 계산이 가능하지만

섬유유연제는 500원짜리 동전이 있어야 구매할 수 있습니다.

 

문을 열고 바로 앞에 있는 PC를 이용해 회원가입을 합니다.

휴대폰을 입력하면 멤버가 아니라는 내용과 함께 회원가입 버튼이 나옵니다.

회원가입은 필수는 아닙니다. 하지만 지속적으로 이용하시려는 분들이 아니더라도 회원가입을 하셨으면 합니다. 왜냐하면 2000원이었던가 1000원이었던가 할인금액을 주기 때문입니다. 시간이 지나서 정확한 금액은 기억이 나지 않네요.

 

 

먼저 우측 세탁기 구간을 가셔서 세탁물의 무게를 고려하시어 세탁기에 세탁물을 넣어주세요.

저는 카페트 무게를 고려해서 30KG 세탁기에 넣었어요. 물론 무게에 따라 금액과 세탁시간이 달라져요.

무게는 25kg, 30kg 으로 나뉘어져 있어요.

세탁물을 넣으시고, 세탁물의 종류에 따라 옵션을 선택해주세요.

저는 울로 선택을 했어요. 표준세탁, 불림 등 다양하게 있어요. 사진 찍는것을 깜빡했네요.

옵션을 선택하고 사용할수 있는 포인트를 사용하고 카드로 결제를 하면 됩니다. 스크린 옆에 카드결제기가 있어요.

저는 울로 선택을 해서 7500원이었던것 같아요. 회원가입을 하고 받은 포인트를 사용했어요. 그래서 6500원이었던 것 같습니다. 시간은 25분이고요. 그리고 세제는 따로 넣으실 필요 없어요. 세탁기에서 자동으로 나와요. 다른 필요한 세제를 넣으려면 좌측에 있는 세제자판기에서 세제를 선택하셔서 넣어주시면 됩니다.

 

기다리는 시간동안 구비되어 있는 스낵바?에서 스택과 커피를 먹으며 기다립니다. 물론 구매를 해주셔야겠죠.

 

라면은 먹지 말아달라고 사장님이 팻말을 걸어주셨네요. 

다른 사람을 위한 배려는 기본 매너이겠죠?

 

세탁이 모두 끝난다음 건조기에 넣고 결제를 해야 합니다.

 

건조기는 모두 34kg로 통일 되어 있습니다.

건조기도 세탁기와 마찬가지로 옵션을 선택해야 합니다. 9분에서 부터 1시간까지 다양합니다. 세탁물의 재질에 따라 신중히 선택해야 합니다. 9분짜리를 보니 강력하게 열이나와 건조됩니다. 

 

저는 카페트를 건조해야하기 때문에 울을 선택해야합니다. 저온으로 건조되기 때문에 시간이 1시간이 걸립니다.

기다리기 힘들어 건조는 안하기로 하였습니다. 처음 세탁방을 이용하시는 분들을 위해 사진을 찍었습니다. 잘 보고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마찬가지고 옵션을 선택한다음 결제를 하시면 됩니다.

 

아래는 운동화세탁을 하시는 분들을 위하여 사진을 찍었습니다.

사용은 안해봤지만 다음에는 운동화 세탁을 할 예정입니다.

최대 6켤레라고 적혀있네요.

 

 

 

 

오늘은 24시셀프빨래방 사용 방법을 소개드렸습니다.

검색창에 셀프빨래방이라고 검색하시고 주변에 가장 가까운 곳을 선택하여 이용하시면 됩니다.

저는 사는 곳이 안양인데요. NICE WASH 셀프빨래방을 이용하였습니다.

 

집에서 카페트나 두꺼운 이불 빨래를 어떻게 해야하나 고민이신 분들은 셀프빨래방을 이용하시면 편하게 빨래하실 수 있을거에요.


※ 아!참고로 재질을 모르고 빨래를 하여 손상이 되면 환불이 안된다고 하니 옵션을 신중히

   잘 선택하셔야 합니다.

 

오늘은 셀프빨래방 이용방법을 소개드렸습니다.

 

이상입니다.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