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세리프 TV 사용해보고 제가 느낀 장단점을 소개 드리 트릴께요.


신혼집을 꾸미면서 세리프 TV를 구매했는데요. 결론부터 말하자면 tv 중에 최고인 것 같습니다.
이 세상 TV가 아닌 저세상 tv 같아요~물론 좋은 쪽으로요~

솔직히 원래 쓰던 컴퓨터 모니터용 TV가 있었는데 굳이 바꿀 필요가 있나 고민을 했었어요.

화질이 어떻든 TV 보는 데만 사용하면 되는 거지 뭐 다른 용도가 필요한가 고민을 했는데 세리프 TV 쓰고 나서 내가 원시시대를 살고 있었구나 하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원시시대에서 살다가 미래에 온 느낌!ㅎㅎ

이래서 삼성 삼성하는구나 하는 생각을 하게 되었죠.ㅋㅋㅋ 갓 삼성 찬양하라

 

세리프 TV 구매를 하시는 분들 보면 우선 디자인 때문에 구매를 많이 하시는데요. 집 꾸미기 좋아하시는 분들은 세리프 TV 많이 구매를 하시더라고요. 저 또한 예쁜 집 보면서 세리프 TV를 알게 되었고, TV 너무 예뻐서 구매를 하게 되었어요.

오늘은 세리프 TV 외형 부분을 중점적으로 소개 드리고, 2편에는 기능적인 면을 중점으로 소개 드릴게요.

아! 우선 제가 사용한 제품은 55인치로 세리프 TV 중에는 가장 큰 제품이에요. 삼성 세리프 TV는 55인치, 49인치, 43인치 이렇게 3종류가 있습니다. 저희 집은 실 사용 평수 15평이에요. 거실도 굉장히 좁은데 55인치를 구매하여 쓴 점을 고려하여 소개 드릴게요.

제가 기계치이고 이과도 아니다..보니 부족한 점이 많지만 너그러이 이해해주세요~

 

우선 QLED란?

 반도체 결정인 퀀덤닷 소자를 이용한 디스플레이입니다. 수나 노크기의 입자를 TV에 접목시켜 생생한 화질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우선 QLED라는 용어는 S 전자에서 사용하기 시작한 용어인데요. OLED나 LED 모니터에서 일어나는 번인 현상과 같은 단점을 해결하여 만든 게 QLED라고 합니다. 번인 현상은 모니터를 보시면 뿌옇게 되거나 픽셀이 균일하지 않아 줄 현상처럼 발생하는 것을 말하는데요. 오래 사용하다 보면 발생하는 경우도 있고, 제품 자체의 문제로 발생하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QLED가 이러한 문제를 최소화하였다고 합니다.

 

모니터 쓰다가 QLED를 써 보니 왜? 다들 화질 화질 하는지 알 것 같더라고요. TV의 기계적인 느낌의 화질만 보며 평생 살다가 세리프 TV를 보니 그림을 보는듯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오히려 그림 같은 느낌 때문에 처음엔 이질감이 들어라고요. 

 

우선 디자인은 화이트 톤의 액자 같은 느낌입니다. 또한, 스탠드형으로 다이가 필요하다거나 벽을 뚫을 필요가 없습니다. 만약 tv 선반을 사용하시려고 한다면 다리를 떼고 쓰시면 됩니다. 정식 명칭은 플로 스탠드입니다.

 

 

그리고 세리프tv는 전기선코드가 보이지 않습니다. 뒷면을 보시면 커버로 덮여져 있어서 선들이 안쪽에 감춰져 있고 다리 뒷면으로 해서 보이는 선들을 최소화 했습니다.

 

 

tv 윗면을 보시면 폭이 11cm 조금 안되는 면적을 가지고 있어서  조그만 장식을 올릴 수 있습니다.

 

 

다음은 간단하게 몇몇 기능을 소개 드릴게요~

NFC 기능인데요.

휴대폰 설정에 들어가 NFC 기능을 활성화시켜주세요. 다음 휴대폰을 TV 위에 두면
듣고 있던 음악이나 영상의 소리를 TV를 통해 들을 수 있습니다. 스피커처럼요.

 

 

 

다음은 탭뷰 기능인데요. 휴대폰으로 보고 있던 영상을 TV옆면에 휴대폰으로 터치하여 TV로 불 수 있게 하는 기능입니다.

 

다음은 매직스크린 기능입니다.

사진,음악 공유할 뿐만 아니라 날씨/배경 등에 따라 액자처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대표기능은 이러합니다. 물론 다른 스마트TV에 있는것처럼 앱을 다운 받을 수 있고 넥플리스나 유튜브를 직접 사용가능합니다.

 

아! 마지막으로 단점 아닌 단점! 장점이자 단점인데요.

정말 찾을래야 찾을 수 없었던 단점인데요. 뒷면이 너무 깔끔해서 공유기나 선, 셋탑박스 들을 숨길수 있는 장소가 없어요. 중소기업 제품들 보면 뒷면에 VESA라는 나사 규격이 있는데요. 중소기업이 아니더라도 벽걸이 대기업 제품들!!  VESA라는것 벽걸이나 거치대를 사용할 때 필요한 규격이에요. 이러한 제품들을 이용해 선반을 만들어 공유기 같은 것을 숨기는데 세리프 TV는 뒷면이 너무 깔끔해서 넷망이나 거치대를 붙일수가 없었어요. 물론 접착지를 이용할 수도 있지만 이런 순백의 TV를 더럽히고 싶지 않았어요. 결국엔 쪼끄만 셋탑박스 정리함을 사서 숨겼답니다.

 

 

왼쪽사진이 셋탑박스 정리 전 사진 오른쪽사진은 셋탑박스 정리 후 사진입니다.

 

그리고 혹시나 저희집처럼 작은 집인데데 몇인치를 사야하나 고민이신 분들은 그냥 젤 큰거 사세요.

 

사진으로 보면 실제 제품보다 훨씬 작게 보이기는 하지만 55인치 TV는 사진보다 훨씬 큽니다. 저도 사면서 작은집에 너무 무리해서 사는거 아닌가 눈이 피곤하거나 가시성이 좋지 않을까봐 걱정했는데 화질이 좋아서 눈의 피로 그런걱정 안하셔도 됩니다.

 

오늘은 세리프TV에 대한 글을 써 보았습니다.

 

다음편은 기능면으로 소개드리겠습니다.

 

혹시나 잘못된 정보가 있다면 아래 댓글 남겨주세요!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집순이 만물박사' 카테고리의 다른 글

대파 보관법  (0) 2021.04.22
샤오미 미지아 G1  (0) 2021.04.20
화장실 곰팡이 제거  (0) 2021.04.14
제로웨이스트 제품  (1) 2021.04.12
다이소 필수 구매 아이템  (1) 2021.04.08

+ Recent posts